생활/건강
변비 궁금증? 이젠 변비지식인에 물어보세요
입력 2013-04-01 09:52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변비치료제 ‘둘코락스-에스가 홈페이지(www.dulcolax.co.kr)를 리뉴얼하고, 변비에 대한 궁금증을 묻고 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채널 ‘변비지식인을 오픈 한다.
새롭게 단장한 둘코락스-에스 홈페이지는 식이요법이나 운동으로 해결되지 않는 남모르는 변비인들의 고민 해결을 도와주기 위한 ‘변비지식인(www.bbhelp.co.kr)을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 인터넷에 떠도는 변비와 관련된 잘못된 오해와 상식들을 바로잡는다는 의도로 기획됐다.
변비지식인은 소비자 누구나 홈페이지에 접속해 변비와 관련된 궁금증을 올리면, 지식인이 답변해 주는 지식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의료전문가의 감수를 거친 답변들로 구성, 소비자들의 변비고민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정보 전달의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변비지식 베스트 코너에서는 변비에 관한 일반적인 지식뿐 아니라 △다이어트와 변비 △변비 약의 내성 △변비와 생리 주기 △변비 예방 수칙 △변비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 △변비 약에 관한 일반적인 오해 등과 같은 소비자들이 평소 가장 궁금해 한 질문과 답변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일반의약품마케팅부 김미리 차장은 인구의 17% 정도가 변비를 경험하지만, 약의 내성이나 부작용에 대한 우려와 식이요법에만 의존해 소극적인 대처만 하는 경우가 많다”며 변비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고 올바른 질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변비지식인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문애경 매경헬스 [moon902@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