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LG유플러스 (7) 미래분석 - 최영동 MBN 골드 전문가
입력 2013-04-01 09:49  | 수정 2013-04-01 09:51
■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이번 순서는 Mmoeny의 집중관찰 종목을 분석해보는 시간인데요.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와 전화연결 되어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최영동 】
안녕하십니까.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LG유플러스'인데요. 최근 일련사태로 주가가 급락한 다음 다시 반등하는 모습인데,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 최영동 】
'LG유플러스'는 격화되는 통신시장의 경쟁에서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는 기업 중에 하나입니다.

동사는 통신시장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과정에, 과거 소외되었던 주가가 LTE시장의 개화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는 모습입니다. 이는 LTE환경에서 네트워크 및 단말수급 열위 감소에 따른 디스카운트 요소가 해소되는 과정입니다. 가입자 증가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최근 보여주고 있는 영업이익의 성장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기업 펀더멘탈 변화에 따른 이익성장을 동사의 주가 재평가 요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경쟁기업이 받는 PER 9배 수준의 주가상승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현재 시점은 접근 가능한 구간이겠습니다.


【 앵커멘트 】
현재 접근 가능한 구간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 'LG유플러스'의 차트흐름도 짚어봐야겠죠. 지금 시점이 일시적인 하락으로 인한 매수의 기회라는 건가요?

【 최영동 】
네, 먼저 일봉 차트를 보겠습니다. 2011년도 고점과 2012년도 말 고점 부근에 대한 지지력 테스트를 받은 모습입니다. 더불어 추경 예산과 통신시장의 요금제 변경에 따른, 영업이익에 대한 개선세가 나올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이는 LTE시장의 강점을 가지고 있는 동사에게 의미 있는 차트 흐름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경쟁기업과 PER 적용 시에 환산했을 경우 추가적인 상승폭을 어디까지 갈 것이냐가 중요할 것입니다. 현재 구간에서는 10,000원대까지 목표가를 설정하여 추세대 매매가 유효하겠습니다.

【 앵커멘트 】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 오늘말씀 고맙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