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GE헬스케어 “프리미엄 의료서비스 문턱 낮춘다”
입력 2013-03-20 08:40 
GE헬스케어가 KIMES 2013 전시를 통해 프리미엄급 어플리케이션이 탑재된 보급형 혁신 장비들을 대거 선보인다.
GE헬스케어는 KIMES2013에서 ‘보다 건강한 기술, 보다 가까이에를 주제로 진단 효율성 및 신뢰성, 환자 편의와 안전을 제고하는 진보된 솔루션을 상대적으로 비용과 공간의 제약이 있는 중소병원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환자를 배려한 솔루션이 탑재된 혁신 장비들로 인해 가까운 병원에서도 높은 품질의 의료 서비스를 접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 옵티마 MR360 어드밴스(Optima MR360 Advance)
GE헬스케어의 ‘옵티마 MR360 어드밴스는 총 18개의 새로운 임상 어플리케이션이 탑재된 ‘환자 친화형 MR로 프리미엄 1.5T MR 시스템이다.

고정형과 분리형 두 종류의 테이블 디자인을 통해 유연성과 이동성을 확장시켰을 뿐만 아니라, 환자를 배려하는 따뜻한 느낌의 조명까지 더했다. 기타 1.5T 시스템 대비 적은 공간을 차지하고 최대 34%까지 전력 소비를 절감하지만 기존 프리미엄급 장비 기술을 그대로 구현하고 있다.
특히, ‘니들 프리 솔루션은 기존 프리미엄 3.0테슬라 MR에 적용됐던 기능으로, 긴 바늘로 직접 간 조직의 일부를 떼어 검사했던 조직검사를 비침습적 방법으로 대체해 긴 회복기간과 출혈 등의 부작용을 줄였다.
이 밖에 조영제의 사용 없이 동맥 및 정맥 혈류를 검사하는 기능과 환자의 움직임을 영상에서 보정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환자의 움직임을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안정제 주사의 필요성을 줄였다.
◆ 브리보 CT385(Brivo CT385)
GE헬스케어의 브리보 CT385는 기존 16슬라이스 보다 크기는 작고 빠르고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고, 사용이 쉬우면서도 진단의 신뢰성을 높인 장비이다.
‘브리보 CT385는 2개의 모니터를 통해 흉부·복부·심장·골반 등 넓은 인체부위를 스캔함과 동시에 3D 영상 작업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 저선량 솔루션 ‘에이서(ASiR)는 선량을 이전 대비 40%까지 감소시켰으며 ‘ODM(Organ Dose Modulation) 기술로 방사선 노출에 취약한 유방, 눈과 같은 부위의 선량 노출을 줄였다. 또한 작은 크기와 ‘에너지 세이빙 모드로 전력 소비량을 동일 회사 이전 모델 대비해 최대 68%까지 절감할 수 있다.
◆ 로직 E9(LOGIQ E9)
GE헬스케어의 ‘로직 E9은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이는 ‘XD클리어라는 초음파 탐촉자 기술이 탑재돼 환자의 체구 특성에는 상관없이 탁월한 영상 퀼리티를 구현한다.
전 세계적으로 과체중 환자의 초음파 검사 시 탐촉자에서 발생되는 열에너지는 초음파 투과력을 약화시켜 정확한 진단 영상을 얻어내는데 한계가 있었다.
이에 GE헬스케어는 초음파 발생 시 생성되는 열을 흡수함으로써 열 발생을 줄여 기존보다 더 높은 주파수를 사용할 수 있는 XD클리어 기술을 개발했다.
XD클리어로 초음파 투과력을 극대화시켜, 체구가 큰 환자도 정확한 영상진단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 로직S7(LOGIQ S7)
GE 헬스케어가 선보인 ‘로직S7은 고가의 프리미엄 초음파 장비에 적용되는 4D 기술을 구현하며, 복부·근골격·유방·심장·혈관·자궁 등 다양한 신체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로직S7을 이용하면 각각의 신체조직에 대한 특성을 실제와 거의 가까운 영상으로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한 기기로 다양한 신체부위를 진단할 수 있기 때문에 중소병원의 경우 비용절감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 옵티마 XR220(Optima XR220amx)
GE헬스케어의 옵티마 XR220은 이동형 엑스레이 장비 중 하나로 병실 등 좁은 공간 사이 이동이 가능해 환자의 편의를 증대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무선 디지털 엑스레이 감지기인 플래시패드(FlashPad)로 환자들은 편한 자세로 촬영에 임할 수 있다.
GE헬스케어는 ‘헬씨메지네이션 전략을 발표한 이래 의료 접근성 증대, 의료 품질 향상, 비용 절감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환자를 배려한 제품과 이를 위한 솔루션을 보다 가까이에 있는 중소병원까지 확대해 환자들에게는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문턱을 낮추고 의료진들에게는 업무 효율성과 진단 신뢰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