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KT&G (7) 미래분석 - 최영동 MBN 골드 전문가
입력 2013-02-06 16:49  | 수정 2013-02-06 16:52
■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KT&G입니다. 최근 'KT&G'가 고가 형성 이후 연일 하락흐름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데요. 주요 원인과 더불어 향후 반등 요인까지 짚어주시죠.

【 최영동 】
‘KT&G는 2012년 고점 형성 이후 이렇다 할 모멘텀 없이 조정기를 거치고 있는 시점입니다. 이면에는, 실적측면에서 그 해답을 찾아볼 수 있을 텐데요. 4분기 실적이 주 사업인 담배판매량의 감소와 경기부진으로 야기된 건강식품의 매출감소 등 대내외 여건 자체가 여의치 않은 상황입니다.

추가적인 판매부진이 지속된다면 현재의 주가수준도 지키기 쉽지 않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하지만 현 정부의 가격인상 요인 등 반응되는 시점에서 하락세는 멈출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 시장은 다소 긍정적인 평가를 내릴 수 있는 시점이며, 경기회복과 더불어 여타 사업군의 정상화가 진행될 시 추가상승에 대한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앵커멘트 】
네, 다음 차트흐름 분석해보겠습니다. 현재 주가 수준은 가격 바닥권으로 볼 수 있을까요?

【 최영동 】
월봉상 쌍봉의 흐름을 보여주는 만큼 대세하락을 논할 수 있는 기술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기술적인 측면이고 좀 더 짧은 주가흐름으로 대응하시는 것이 바람직하겠다는 판단입니다.


주봉상에서는 작년도 저점구간의 가격형성과 단기낙폭에 따른 저가매수세, 그리고 1년이라는 기간 동안 매물대 형성 등 좀 더 지켜보아야 할 라인에 위치해 있다, 라고 보겠습니다.

앞서 언급 드렸던 기격인상 모멘텀 발생에 따른 추가하락이 아닌, 횡보구간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한 구간에서 중립적인 포지션 구출이 가장 유효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 앵커멘트 】
네, ‘KT&G' 미래분석 해주셨고요. 오늘말씀 고맙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