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탐앤탐스 광고공모전 수상 12작품 발표
입력 2013-02-02 04:04 
탐앤탐스의 '나라사랑/환경사랑/탐탐사랑 광고공모전'의 최종 수상작 12작품이 발표됐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탐앤탐스가 나라사랑에 앞장서고 환경보호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자 환경재단 등의 주요 후원사들과 함께 올해 두 번째로 주최한 행사였습니다.
올해도 독도수호의 주제가 가장 많이 채택되어 제출됐었으며, 특히 최근 강남스타일 등 전 세계 한류 열풍 속에 대한민국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접수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접수 기간 동안 인쇄, 영상 부문에서 무려 총 2,500여 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내부 심사, 네티즌 심사 및 전문가 심사 등 까다로운 평가를 거쳐 각 주제 별 2작품씩 총 12 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나라사랑 주제의 영상광고 부문 최우수상은 한국의 차(茶)문화를 알리는 "다도"라는 작품이, 또한 우수상은 커피컵 슬리브를 활용한 "대한민국 영토, 독도" 라는 작품이, 인쇄광고 부문에는 역시 독도수호의 내용으로 최우수상에는 "비자받으셨나요?"가, 우수상에는 "웃(우)기지마시오"가 선정되어 탐앤탐스가 진출한 미국을 포함 전세계4개국에서 바로 영상 및 옥외 광고로 집행될 예정입니다.
환경사랑 주제의 영상광고 부문 최우수상은 "지구를 위한 1℃의 따뜻함", 우수상에는 "더불어사는탐탐세상", 인쇄광고 부문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각각 "용기", "머그컵사용으로보금자리를찾아주세요" 라는 작품 등 모두 일회용 종이컵 보다는 환경보호를 위한 머그컵 사용을 독려하는 참신한 아이디어의 작품이 선정됐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naver.com, boomsang@daum.net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