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집중관찰] 와이지엔터테인먼트 (1) 기본적분석 - 이성웅 KTB투자증권 연구원
입력 2013-02-01 10:11  | 수정 2013-02-01 10:12
■ 방송 : M머니 굿모닝 머니 1부 (오전 4시50분~6시)
■ 진행 : 신지연 앵커
■ 출연 : 이성웅 / KTB투자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종목을 매일 하나씩 선정해서 세밀하게 분석해드리는 시간이죠.<집중관찰>에서 다룰 종목은‘와이지엔터테인먼트입니다. 1부에서는 기본적 분석을 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KTB투자증권에 이성웅 연구원과 ‘와이지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안녕하십니까?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강남 스타일 열풍의 주인공, 싸이와 빅뱅 등 K팝을 이끌고 있는 대형 가수들의 소속사로 유명한데요. 와이지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좀 더 알아보죠.


【 이성웅 】
YG는 음악 및 기타 오디오물을 출판하며, 신인 아티스트의 육성 및 매니지먼트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1998년 설립되었고 2011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됐습니다.

동사는 빅뱅, 2NE1, 싸이 등의 대표가수를 중심으로 YG라는 영향력 있는 브랜드파워를 가진 엔터테인먼트사이자, 음원 제작의 전 과정을 소화할 수 있는 내부 스튜디오를 통해 모든 앨범이 회사 내에서 만들어지는 자체 제작 시스템 역량을 보유한 음원제작사입니다.

【 앵커멘트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SWOT분석을 통해 더 자세히 살펴보죠.


【 이성웅 】
YG의 강점부터 살펴보자면 소속 가수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2013년 매출액 증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반면에 약점은 상대적으로 높은 밸류에이션을 들 수 있겠고 기회 요인은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린 싸이효과 기대감을 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협요소는 엔터사업이 경기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기업 가치는 어느 정도 인가요? 연간흐름으로 알아볼까요?

【 이성웅 】
와이지엔터의 2012년 3분기 매출실적은 음반 등 제품매출이 191.3억원, 콘서트 공연매출 109.9억원, 광고모델 매출 87.7억원, 로열티 매출 168.8억원, 기타 출연료 및 수수료 등이 148.8억원으로 총매출이 706.5억원에 이릅니다.

해외 진출 가속화를 통한 시장 확대와 매니지먼트 사업의 영역 확대 및 심화를 통한 수익 극대화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가온차트 기준으로 2011년 디지털 종합순위 1위, 음반 점유율 2위 회사입니다.

【 앵커멘트 】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기업 가치를 살펴봤는데요. 경쟁 기업인 에스엠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 수준은 어떤가요?

【 이성웅 】
경쟁기업으로는 에스엠을 들 수 있습니다. 2011년 영업이익률은 각각 22.7%와 57.9% 인데요.
에스엠이 앞서고 있지만, 두 기업 모두 긍정적인 종목입니다.

【 앵커멘트 】
마지막으로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오늘장 전망은 어떤가요?

【 이성웅 】
기관과 투신이 매수 랠리펼치고 있는 종목입니다. 매도보다는 보유를 권장해 드립니다.

【 앵커멘트 】
말씀 감사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