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사브(SAAB) 부활 서막, 새로운 로고 선보여
입력 2013-01-16 15:52 
스웨덴 전기차 제조사 NEVS(National Electric Vehicle Sweden AB)는 사브자동차의 새로운 로고 이미지를 공개했다.

NEVS는 사브(SAAB)가 오랜 기간동안 기술력과 혁신, 진취적인 디자인을 통해 쌓아온 강력한 승용차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다면서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더 확장 시켜가겠다고 밝혔다.

스웨덴 사브 승용차의 새로운 로고 또, 이를 위해 사브 로고 안에 스칸디나비아 특유의 뚜렷한 사계절을 담고 장거리의 거친 도로 상황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사브 자동차에는 이 외에도 세부적으로 회사명 NEVS와 SAAB 로고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브 로고는 흰색이나 은색으로 씌여질 것이며 둥근 원형 배경에 놓이는 모양으로 사용 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사브 승용차의 로고 디자인은 스톡홀롬 디자인랩(Stockholm Design Lab AB)이 맡았다.

한편, NAVS는 지난해 6월부터 SAAB 자동차 브랜드 사용권을 인수하는 작업에 착수해 6월경에 인수를 완료했다. 이후 중국의 배터리 업체를 인수하는 등 전기차 사업에 꾸준한 투자를 하고있다.

김한용 기자 / whynot@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포토] '가장 주목 받을 차' 캐딜락 ELR·폭스바겐 크로스블루, "디젤 하이브리드는 우리가 최고"·사브, 전기차로 기사회생?…중·일 컨소시엄에 매각·시트로엥 DS3 시승기…발걸음 멈추게 하는 매력적인 디자인·사브 파산신청…‘터보엔진의 원조 사라지나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