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일본 도쿄 하쿠마리메세에서는 자동차 튜닝 및 부품 전시회 ‘2013 도쿄오토살롱이 열렸다.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도쿄오토살롱은 일본 최대 자동차 부품 및 튜닝 전시회로 매년 약 25~3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1100여개의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부품과 튜닝카를 선보였다.
특히 관람객들은 수많은 업체가 내놓은 튜닝카를 일반 차량과 비교하고 슈퍼GT, FIA GT레이스에서 볼 수 있는 레이싱카에 큰 관심을 가졌다.
탑라이더는 이번 도쿄오토살롱에서 관람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았던 차량 10대를 선별했다.
아래는 2013 도쿄오토살롱의 인기 차 TOP10.(가나다순)
◆ 닛산 델타윙
닛산 니즈모 부스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차량은 닛산 델타윙이다. 델타윙은 영국 디자이너 벤바울비가 디자인을 맡았고 미국 모터스포츠계의 거물들이 차량 제작에 참여했다.
닛산 델타윙 닛산 쥬크에 장착되는 1.6리터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31.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5단 스피드 시퀀셜 변속기가 장착되고 차량의 무게는 475kg에 불과하다. 차량의 최고속도는 시속 315km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3.3초다.
한편, 지난해 르망24시 내구레이스에 특별 초대돼 레이스를 펼쳤지만 아쉽게 충돌사고로 탈락했다.
◆ 도요타 르망 머신 TS030 하이브리드
도요타의 계열사이자 세계적인 부품 업체 덴소(Denso)는 지난해 르망24시 내구레이스에 참가했던 도요타의 르망 머신 ‘TS030 하이브리드를 전시했다.
도요타 TS030 하이브리드 도요타의 TS030 하이브리드는 르망24시 내구레이스 LMP1 규정에 맞도록 도요타 모터스포츠 부문인 TMG가 차체를 제작했고 개발에 상당 부분 참여했다. 3.4리터 V8 엔진과 전기모터, 고성능 캐퍼시터로 구성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특히 앞바퀴와 뒷바퀴에 각각 개별적인 전기모터가 장착됐다.
도요타 TS030 하이브리드는 지난해 르망24시 내구레이스에 참전했지만 닛산 델타윙과 충돌한 후 경기를 포기했다.
◆ 도요타 86 TRD 그리폰 콘셉트
이번 도쿄오토살롱에는 다양한 모습의 도요타 86이 전시됐지만 가장 이목을 끈 것은 ‘86 TRD 그리폰 콘셉트다.
도요타 86 TRD 그리폰 콘셉트 86 TRD 그리폰 콘셉트는 도요타의 튜닝 파츠 및 모터스포츠를 담당하는 TRD(Toyota Racing Development)가 개발을 도맡았다. 엔진과 변속기는 일반 모델과 동일하지만 레이싱 슬릭 타이어, 경량화, 스포츠 서스펜션 등이 적용돼 일반 모델보다 운동성능이 향상됐다. 또 차체 경량화와 차체 강성 향상을 위한 용접으로 레이싱에 적합해졌다.
◆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일본의 한 필름 업체가 내놓은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는 독특한 모습으로 관람객들을 사로 잡았다.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튜닝카 일본의 자동차 필름업체 ‘슈퍼 프로텍션 필름이 내놓은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는 차제가 온통 표범 무늬로 꾸며졌다. 또 바디킷을 추가해 더욱 독특한 모습을 뽐낸다. 그리고 헤드램프의 일부분을 가려 마치 람보르기니 가야르도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 렉서스 LFA
도쿄오토살롱에서는 순정 차량을 찾아보기 힘들다. 업체는 자신들만의 부품을 자랑하고 화려하게 꾸며놓아 주목받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렉서스 LFA 하지만 렉서스의 슈퍼카 LFA는 순정 상태로 전시됐지만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LFA는 한정 생산되는 최고급 스포츠카인 만큼 일본 내에서도 쉽게 마주하기 힘들다.
500대 한정 판매되는 LFA는 4.8리터 V10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560마력, 최대토크 49.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3.7초. 가격은 37만5천달러(약 4억)다.
◆ 스바루 BRZ GT300
국내 시장에서는 스바루가 판매를 중단했지만 일본 내에서는 인기가 상당하다. 도요타, 닛산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고 이번 도쿄오토살롱에서도 스바루 전시장은 발 디딜 틈 없을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스바루 BRZ GT300 특히 일본 슈퍼GT에서 활약 중인 스바루 BRZ GT300은 가장 인기가 높았다. 2.0리터 엔진을 사용하지만 최고출력은 353마력(ps), 최대토크는 45.9kg·m에 달한다.
◆ 쉐보레 카마로 지오바나 에디션
쉐보레는 일본에서 한정 판매할 쉐보레 카마로 지오나바 에디션을 공개했다. 카마로 지오바나 에디션은 바디 데칼, 주유구 등 일부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됐고 라디에이터 그릴 중앙에 ‘SS 또는 ‘RS 엠블럼이 장착된다. 또 20인치 알로이휠도 추가된다.
쉐보레 카마로 지오바나 에디션 실내에는 지오바나 에디션 로고가 곳곳에 새겨지고 헤드레스트, 도어 패널 및 씰 등이 새롭게 디자인됐다.
쉐보레 카마로 지오바나 에디션의 판매가격은 V6 모델이 약 5800만원, V8 모델은 약 7000만원이다.
◆ 아우디 R8 V10 스파이더
과감한 바디킷이 적용된 아우디 R8 스파이더도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아우디 R8 스파이더 튜닝카 일본의 드레스업 업체인 하마나(HAMANA)는 아우디 R8 V10 스파이더를 전시했다. 아우디 R8은 아우디 디자인에 정점에 위치한 스포츠카지만 바디킷이 더해지면서 더욱 강렬하고 개성 있는 모습으로 거듭났다.
앞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 스커트, 뒷범퍼, 디퓨저 등이 새롭게 적용됐고 실내는 카본으로 꾸며졌다.
◆ 혼다 S2000 모듈로 클라이맥스
혼다의 소형 로드스터인 S2000은 단종 후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더욱이 이번 도쿄오토살롱에서 공개된 S2000 모듈로 클라이맥스는 S2000이 새롭게 부활하는 것 아니냐는 소문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
혼다 S2000 모듈로 클라이맥스 모듈로(Modulo)는 혼다의 커스터마이즈 브랜드로 일본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혼다 차량의 바디킷과 파츠를 제공한다. 혼다 측은 S2000 모듈로 클라이맥스에 대해서 날카로운 외관과 시크한 실내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밝혔다.
◆ 혼다 N-ONE 무겐
혼다는 최근 출시한 경차 N-ONE에 적용되는 다양한 바디킷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혼다의 모터스포츠 관련 부품 및 튜닝을 담당하는 무겐이 N-ONE의 바디킷을 직접 제작해 관람객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혼다 N-ONE 무겐 혼다의 새 경차인 N-ONE은 16가지의 외관 색상과 5가지 조합으로 실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660cc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며 사이드 에어백, 급제동경보장치(ESS), 경사로 밀림방지(HSA), 차량자세제어장치(VSA) 등이 적용됐다. 판매가격은 1350만원부터다.
도쿄=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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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관람객들은 수많은 업체가 내놓은 튜닝카를 일반 차량과 비교하고 슈퍼GT, FIA GT레이스에서 볼 수 있는 레이싱카에 큰 관심을 가졌다.
탑라이더는 이번 도쿄오토살롱에서 관람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았던 차량 10대를 선별했다.
아래는 2013 도쿄오토살롱의 인기 차 TOP10.(가나다순)
◆ 닛산 델타윙
닛산 니즈모 부스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차량은 닛산 델타윙이다. 델타윙은 영국 디자이너 벤바울비가 디자인을 맡았고 미국 모터스포츠계의 거물들이 차량 제작에 참여했다.
한편, 지난해 르망24시 내구레이스에 특별 초대돼 레이스를 펼쳤지만 아쉽게 충돌사고로 탈락했다.
◆ 도요타 르망 머신 TS030 하이브리드
도요타의 계열사이자 세계적인 부품 업체 덴소(Denso)는 지난해 르망24시 내구레이스에 참가했던 도요타의 르망 머신 ‘TS030 하이브리드를 전시했다.
도요타 TS030 하이브리드는 지난해 르망24시 내구레이스에 참전했지만 닛산 델타윙과 충돌한 후 경기를 포기했다.
◆ 도요타 86 TRD 그리폰 콘셉트
이번 도쿄오토살롱에는 다양한 모습의 도요타 86이 전시됐지만 가장 이목을 끈 것은 ‘86 TRD 그리폰 콘셉트다.
◆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일본의 한 필름 업체가 내놓은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는 독특한 모습으로 관람객들을 사로 잡았다.
◆ 렉서스 LFA
도쿄오토살롱에서는 순정 차량을 찾아보기 힘들다. 업체는 자신들만의 부품을 자랑하고 화려하게 꾸며놓아 주목받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500대 한정 판매되는 LFA는 4.8리터 V10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560마력, 최대토크 49.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3.7초. 가격은 37만5천달러(약 4억)다.
◆ 스바루 BRZ GT300
국내 시장에서는 스바루가 판매를 중단했지만 일본 내에서는 인기가 상당하다. 도요타, 닛산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고 이번 도쿄오토살롱에서도 스바루 전시장은 발 디딜 틈 없을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 쉐보레 카마로 지오바나 에디션
쉐보레는 일본에서 한정 판매할 쉐보레 카마로 지오나바 에디션을 공개했다. 카마로 지오바나 에디션은 바디 데칼, 주유구 등 일부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됐고 라디에이터 그릴 중앙에 ‘SS 또는 ‘RS 엠블럼이 장착된다. 또 20인치 알로이휠도 추가된다.
쉐보레 카마로 지오바나 에디션의 판매가격은 V6 모델이 약 5800만원, V8 모델은 약 7000만원이다.
◆ 아우디 R8 V10 스파이더
과감한 바디킷이 적용된 아우디 R8 스파이더도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앞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 스커트, 뒷범퍼, 디퓨저 등이 새롭게 적용됐고 실내는 카본으로 꾸며졌다.
◆ 혼다 S2000 모듈로 클라이맥스
혼다의 소형 로드스터인 S2000은 단종 후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더욱이 이번 도쿄오토살롱에서 공개된 S2000 모듈로 클라이맥스는 S2000이 새롭게 부활하는 것 아니냐는 소문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
◆ 혼다 N-ONE 무겐
혼다는 최근 출시한 경차 N-ONE에 적용되는 다양한 바디킷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혼다의 모터스포츠 관련 부품 및 튜닝을 담당하는 무겐이 N-ONE의 바디킷을 직접 제작해 관람객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도쿄=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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