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태국 쿠데타...비상사태 선포
입력 2006-09-20 01:47  | 수정 2006-09-20 01:47
군부의 쿠데타 소식으로 태국 전역에 비상사태가 내려졌습니다.
수도인 방콕에서는 10여 대의 탱크가 도심 곳곳을 봉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김건훈 기자!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네. 태국의 군부 쿠데타 소식은 미국의 CNN 등 외신들이 일제히 속보로 긴급 타전하고 있습니다.

태국 군부는 현지시간으로 19일 오후 10시 30분쯤 TV방송국 '채널 5'를 통해 쿠데타를 선언했습니다.

이에 앞서 태국 영자 일간 네이션 인터넷판은 '채널 9'과 '채널 5'이 군의 중대발표를 위해 정규방송을 중단한 채 푸미폰 아둔야뎃 국왕을 칭송하는 방송을 내보내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제 3, 4군 사령부 소속의 많은 부대들이 주둔지에서 이동하면서 군사 쿠데타설이 널리 유포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목격자들은 10대 이상의 탱크가 방콕 도심에 진입해, 정부 청사 건물 주변의 도로를 봉쇄했으며 이미 총리 관저를 접수했다고 전했습니다.

뉴욕의 유엔총회에 참석 중인 탁신 총리는 군의 이동이 감지되자 밤 10시쯤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불법적인 군 이동을 금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태국의 정치적 혼란은 지난 1월 탁신 치나왓 총리 가족이 통신주 매각으로 19억 달러의 이득을 보면서 불거지기 시작했습니다.

탁신 총리는 해외 순방길에 떠나기 전 순방기간 동안 총리직을 계속할지 고민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mbn뉴스 김건훈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