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주름없는 남성, '동안외모' 경쟁시대
입력 2012-11-28 16:37 

광고 회사에 근무하는 강석훈(36) 씨는 얼마 전 업무적인 미팅을 나가서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다. 동년배인 김 대리에게 자신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인다는 말을 들었던 것. 강씨는 그날 이후 부쩍 피부에 관심이 많아졌다. 피부상태가 첫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것을 느꼈기 때문이다.
어느 때보다 회사에 올인 하게 되는 남성이라면 잦은 야근과 회식을 해도 다음날 깔끔한 모습을 유지하는 것이 경쟁력이 된다. 그러나 해마다 한 겹씩 쌓이는 주름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신경이 쓰이는 고민거리다.
남자의 피부는 두껍고 피지 분비가 많은 탓에 쉽게 건조함을 느낀다. 따라서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탄력 저하는 물론 주름까지 발생한다.
그렇다면 남성의 주름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칙칙한 피부와 주름 등을 유발하는 자외선은 잘 차단하는 것만으로도 피부가 깨끗해진다. 깨끗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유지하고 싶은 남성이라면 ‘세안을 철저히 해야 한다. 세수를 할 때는 미지근한 물로 하는 것이 좋다. 또한 건조한 피부에는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남자는 여성에 비해 주름이 늦게 형성되나 한번 형성되면 굵고 진하게 자리를 잡는다. 피부 노화의 정도와 상태에 따라서 심한 경우 보톡스와 리프팅 같은 시술을 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회오리v리프팅이 관심을 받고 있다. 회오리v리프팅은 시술 후 피부 톤이 밝아지고 피부 탄력과 주름개선에 효과를 바로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
르네상스의원 이정애 원장은 리프팅 시술 전 안전성뿐만 아니라 시술 후 효과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며 리프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시술 후 자외선 차단제 등과 같은 피부 보호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으려면 각자의 맞는 시술을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후 시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강현지 매경헬스 [qkfzlfl@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