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딜라이트 김정헌 대표, 취업 준비생 강연회
입력 2012-11-28 16:37 


소셜벤처 보청기 업체 딜라이트 공동창업자인 김정현 대표가 작은 회사에 다니는 임직원들의 취업에 대한 조언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책 출간을 기념해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강연회를 진행했다.
지난 24일 교보문고 강남점에서 열린 강연회는 책을 공동 집필했던 23개의 작은 회사와 200여명의 취업 준비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로운 네트워킹 타임, 미니 토크 콘서트, 그리고 신인밴드 ‘유자사운드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정헌 딜라이트 공동창업자는 ‘내가 가는 길만 비추기보다는 누군가의 길을 비춰준다면이라는 주제로 다니던 대기업을 그만두고 딜라이트로 이직을 하게 된 계기와 자신의 경험담 등을 바탕으로 취업 준비생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김정헌 창업자는 강연회에서 대기업만을 목표로 자신의 꿈과 열정과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취업 준비생들이 많다”며 세상의 잣대를 넘어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고, 그 안에서 자유를 찾는 당당한 삶을 사는 청년들이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3개 회사가 공동으로 집필해 최근 출판된 신간 ‘나는 작은 회사에 다닌다는 하고 싶은 일과 안정적인 삶의 유혹, 불안한 미래와 각박한 현실, 계속되는 방황 속에서 해결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작은 회사에 다니는 청년들의 삶을 기록한 책이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