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경기여성·학교폭력지원센터, 30일 성폭력 심포지엄
입력 2012-11-28 16:31 
경기여성·학교폭력피해자ONE-STOP지원센터가 개소 6주년을 맞아 오는 30일 오후 1시 별관 대강당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논의가 필요한 성폭력 관련 사안들이다. 심포지엄에서는 성폭력 관련 사안들에 대해 다양한 전문가의 고견을 듣고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심포지엄에는 신의진 국회의원(연세대 소아정신과 교수)을 비롯해 경기지방 경찰청과 경기도교육청의 주요 인사가 참석한다.
그 외에도 △논의가 필요한 성폭력 관련 사안들(아주대 정신건강의학과 정영기 교수 및 대한병원의사협의회장) △경기원스톱지원센터 현황보고(경기원스톱지원센터 유영미 관리운영팀장 및 김복수 수사팀장) △한국적 도덕주의가 성폭력 정책에 미치는 영향(아주대 임기영 의과대학장 및 인문사회의학교실 교수) △화학적 거세에 대한 윤리적· 의학적 고려(아주대 비뇨기과 최종보 교수) △성폭력의 사회심리학적 접근(수원여대 사회복지학과 박정은 교수) △가해자의 특성(경찰대학 행정학과 표창원 교수) △아동·청소년 성폭력 현 지원의 문제점과 향후 발전 방향(경북대 의학전문대학원 정신의학과 정운선 교수)등을 제목으로 한 발표와 토론이 준비되어 있다.
△문의=경기여성·학교폭력피해자ONE-STOP지원센터(031-216-1117)

김수진 매경헬스 [sujinpen@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