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전국 태풍 영향...최고 150mm 폭우
입력 2006-09-17 07:32  | 수정 2006-09-17 07:31
제13호 태풍 산산이 북상하면서 오늘 전국이 영향권에 들겠습니다.
특히 남해와 동해안 지방에는 강한 바람과 함께 최고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각별히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이영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제 13호 태풍 '산산'이 북상하면서 오늘 새벽 3시를 기해 제주도 남쪽 먼 바다에 태풍 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제주도 앞바다를 비롯한 그 밖의 전 해상에도 풍랑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중심 기압 930헥토파스칼, 중심부근 49미터의 강풍을 동반하고 있는 산산은 현재 매우 강한 중형급 태풍으로 태풍 반경도 300킬로미터에 달합니다.

현재 서귀포 남쪽 약 530km 부근 해상까지 올라온 태풍 산산은 오늘 오후 서귀포 부근까지 올라오겠고 내일 새벽에는 부산 동쪽 약 140km 부근 해상까지 북상한 뒤 모레 새벽쯤 독도 북동쪽 부근 해상으로 진출할 것으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오늘 오전부터 남해와 동해 전 해상, 제주도에는 태풍 특보가 내려지겠고, 오후부터는 전라남도, 경상남북도, 밤부터는 강원 영동지역에도 태풍 특보가 내려지겠습니다.

특히 전국적으로 강한 바람이 부는 가운데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드는 제주와 남해, 동해안 지역에는 내일까지 최고 15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질 전망입니다.

영남 해안가 저지대는 높은 파도로 인한 침수피해도 우려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태풍이 대한해협을 지나는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가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mbn뉴스 이영규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