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강풍, 체감온도 '뚝'…곳곳 약한 비
입력 2012-11-13 08:03  | 수정 2012-11-13 08:07
질문: 어제 바람이 무척 강하게 불었는데, 오늘은 어떤가요.
<4>네, 어제만큼은 아니지만 오늘도 바람이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제 전국 곳곳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피해가 발생했는데요. 제 옆에 보이는 이 사진은, 초속 20미터 이상의 강한 바람이 불면서 공중전화 부스가 통째로 뽑힌 속초시의 모습입니다. 이는 강한 저기압이 북서풍을 타고 태백산맥을 넘으면서 이례적인 '가을 강풍'을 만들어진 것입니다.

<2> 현재, 중부지방과 전북북부 일부 지역에 약하게 비가 내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내륙에서는 오늘 첫 눈이 내리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이고요. 강원 산간에는 눈이 내려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오늘 아침에도 바람을 견딜 수 있는 튼튼한 우산을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1> 어제 많이 추우셨죠. 오늘은 어제보다 더 따뜻한 외투 입고 나오셔야겠습니다. 비가 온 뒤에는 기온이 더 떨어지겠는데요. 찬바람이 온종일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이보다 낮겠습니다.

<3> 이번 추위는 당분간 계속되겠습니다. 갑작스런 초겨울 추위에 건강 잃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주간> 금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오겠고요, 비가 오면 다시 찬 공기가 밀려들어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