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내달 출시되는 신형 SM5, 르노삼성차 내수 부진 만회
입력 2012-10-25 13:55 
르노삼성차가 내·외관이 부분 변경된 신형 SM5를 출시해 국내 시장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점유율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내달 초 르노삼성차는 SM5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되는 SM5는 내·외관이 개선되고 엔진성능과 연비도 향상까지 된 것으로 알렸다. 르노삼성차는 SM5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로 부진했던 내수 판매를 끌어올리고 위기설까지 잠재우겠다는 계획이다.

르노삼성차 SM5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SM5는 르노삼성차가 국내 시장에서 첫 출시한 차량인 만큼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거는 기대치는 높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지난 8월 출시한 SM3 페이스리프트의 신차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는 상황에서 SM5 페이스리프트를 선보여 신차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차 SM5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또 SM5는 르노삼성차를 대표하는 모델인 만큼 고급스러운 스타일과 경제성 높은 성능으로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르노삼성차는 올해 1월에서부터 9월까지 내수 시장에서 총 4만3660대를 판매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8.6% 감소한 수치다. 이중 SM5는 올해 9월까지 2만147대가 판매됐다.

국내 도로에서 목격된 르노삼성차 SM5 페이스리프트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영상] 기아차 K7 페이스리프트…'LED 안개등 인상적'·현대차, 파워트레인 '청사진' 공개…"작고 강한 엔진 목표로"·[기자수첩] 르노삼성을 닛산에 판다는 멍청한 오해·[시승기] SM5 보스 스페셜 에디션…무엇이 달라졌나 살펴보니·[시승기] 르노삼성차 SM3…부드러움과 정숙성은 단연 으뜸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