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노는 지난 5일 공개한 'MUSICHE(무식해) 뮤직비디오가 화제를 모으고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방송과 인터넷에서 연일 주목받았다. 특히 ‘무식해는 최근 세계적인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com) 메인 화면을 장식하면서 해외 팬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현재 크레이지노는 인터뷰에서도 항상 선배 가수 싸이를 롤모델이자 가장 존경하는 가수로 꼽을 만큼 ‘싸이키드 ‘싸이돌로 주목 받고 있다. ‘무식해의 포인트 안무 역시 ‘말춤을 잇는 애니멀 댄스 시리즈인 ‘학춤으로, 싸이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고 있다.
크레이지노 소속사 JFC엔터테인먼트 측은 크레이지노가 오늘 ‘뮤직뱅크 데뷔 무대에서 가장 존경하는 선배 가수 싸이에게 존경의 의미를 담은 ‘학춤 퍼포먼스를 계획했다”고 전했다.
크레이지노는 무대를 본 팬 분들이 질타보단 칭찬을 많이 해주셔서 감사 드린다. 싸이 선배님과 비교를 많이 해주시는데 아직 감히 싸이 선배님과 비교 될 수는 없다. 싸이 선배님은 오랜 시간 자신의 스타일로 음악을 꾸준히 해오신 결과물로 월드스타가 되신 것 같다”며 크레이지노의 스타일로 오랜 시간 음악을 해 싸이 선배님처럼 사랑을 받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크레이지노는 이번주 ‘뮤직뱅크에 이어 13일 MBC ‘음악중심에도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kiki2022@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