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즈니스 투데이
입력 2006-09-11 15:57  | 수정 2006-09-11 15:57
▶ SKT, WCDMA 자동로밍 12개국 확대
SK텔레콤이 3세대 WCDMA 자동로밍 국가를 기존 8개국에 영국·네덜란드 등을 추가해 총 12개국으로 확대합니다.
이에따라 이 지역을 방문하는 SK텔레콤 고객은 한국에서 쓰던 휴대폰으로 화상통화가 가능한 3세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LGT 1분 통화 할인 요금제 출시
LG텔레콤이 용건만 간단히 통화하는 이용자를 위한 '1분 통화 할인 요금제'를 출시합니다.
이 요금제는 기본료 1만5천원에 처음 1분은 50원, 이후부터는 10초 단위로 20원에 통화할 수 있습니다.


▶ KTF 전국 대학 동아리 페스티벌 개최
KTF가 가을 학기를 맞아 국내 최대규모의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인 'KTF 동아리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2003년부터 시작된 이 페스티벌은 해마다 전국 100개 대학 500여 단체가 응모하며, KTF는 이 가운데 50여개의 우수 동아리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습니다.

▶ 현대중, 컨테이너선 12억달러 수주
현대중공업은 프랑스 시엠에이-시지엠으로부터 1만14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8척을 총 12억달러에 수주했습니다.
현대중공업이 이번에 수주한 배는 길이 363m에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만1400개를 동시에 실을 수 있을 정도의 규모입니다.

▶ 삼성SDI, 헝가리 PDP모듈공장 신설
삼성SDI는 유럽 시장 PDP 수요 확대에 대비하기 위해 헝가리에 PDP 모듈조립공장을 신설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성SDI는 공장 건설에 총 1억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 중 1차 가동을 목표로 이달 초 공장 건설에 들어갔습니다.

▶ LG, 해외MBA 지원 대학 확대
LG는 보스턴대 등 미국의 2개 대학 MBA 코스를 대상으로 실시됐던 사내 MBA 지원제도를 30개 대학으로 확대키로 했습니다.
지원이 확대된 비즈니스 스쿨은 하버드대, 영국의 런던비즈니스 스쿨 등 세계 최상위권의 경영대학원들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습니다.

▶ 포스데이타, '아름다운가게' IT시스템 기증
포스데이타는 나눔경영 실천을 위해 자선단체인 '아름다운가게'의 IT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기증했습니다.
이번에 기증한 IT시스템은 그룹웨어를 비롯하여 스팸메일차단 등 조직운영에 핵심적인 부분이라고 회사측은 밝혔습니다.

▶ 피닉스 식기세척기 신제품 출시
식기세척기 전문 중소기업 피닉스가 신제품을 내놨습니다.
한국인 체형변화에 맞게 기존 제품보다 5cm 더 높게 만든 이 제품은 장시간 사용해도 피로감이 덜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