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2-10-02 06:40 
▶ 귀경길 무난…고속도로 소통 원활
오늘 약 41만 대 차량이 추가로 귀경길에 오를 예정인 가운데 고속도로는 현재 원활한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부산에서 서울까지 4시간 50분, 광주에서 서울까지는 2시간 50분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 여야 대선후보, 민심잡기 행보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는 오늘 추석 민생 점검회의를 엽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경기도 모란공원을 방문해 민주열사 묘소를 참배하며, 무소속 안철수 후보는 오전에 이희호 여사를 예방합니다.


▶ 노다 "독도·센카쿠 분리해서 대응"
노다 일본 총리가 독도와 센카쿠 문제를 분리 처리한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노다는 독도와 달리 센카쿠 열도는 국제사법재판소에 제소할 생각이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 삼성, 2년 연속 정규시즌 우승
프로야구에서 삼성이 2년 연속으로 정규시즌 정상에 올랐습니다.
삼성은 시즌 초반 7위까지 추락했지만 지난 6월부터 상승세를 타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 그리스 긴축안 강행…트로이카와 논의
실업 문제에 직면한 국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리스가 긴축 재정을 강행할 방침입니다.
국제통화기금, 유럽연합, 유럽중앙은행으로 이뤄진 트로이카의 대표단은 그리스를 찾아 추가 지원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 전국 대체로 맑아…일교차 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도 산간에서는 오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아침에는 쌀쌀하겠지만 낮에는 기온이 오르며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 안철수 테마주 '미래산업' 최대 거래
이른바 '안철수 테마주'로 분류된 미래산업이 올해 들어 거래가 가장 많았던 종목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 들어 9월까지 미래산업 주식 거래량은 111억 5천510만 주에 이르렀습니다.

▶ 정부, 연말까지 주택 취득세 감면
주택거래 활성화를 위해 올해 연말까지 취득하는 주택에 대한 세금이 감면됩니다.
정부는 오는 12월 31일까지 9억 원 이하의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 취득세의 75%를 감면하기로 했습니다.

▶ 혼다, 미국서 어코드 57만3천대 리콜
일본 자동차업체 혼다가 미국 시장에서 판매된 중형 승용차 '어코드' 57만 3천대를 리콜합니다.
리콜 대상 모델은 파워핸들 압력 호스 이상으로 오일이 새면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