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방통위 '위치기반 서비스 공모전'에 후보작으로 선정!
입력 2012-09-19 14:49  | 수정 2012-09-19 15:58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진행한 '위치기반서비스(LBS)를 활용한 유망 사업 공모전'에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가 후보작에 선정됐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중소 벤처기업의 위치정보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앱)과 웹 서비스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40여개 기업이 참여했습니다. 방통위는 1ㆍ2차 심사를 통해 시장성, 사업성, 기술성, 활용성 등 4개 부문을 중점 평가해 5개 후보작을 선정해 오는 11월 20일 수상 예정입니다.

선정된 작품은 위치기반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씽크풀), 위치기반 설문조사(두잇),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곤충채집놀이(이디엘솔루션), 스마트단골택시(헤븐리아이디어)입니다.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는 로그인을 요청하는 PC 위치와 실제 사용자의 휴대폰 위치를
비교해 부당한 로그인을 막는 서비스로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를 완벽하게 차단한다고 알려졌습니다.


현재 넥슨, MBN, 부산은행 등이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안심로그인)를 이용하고 있으며, iMBC, 감마니아코리아, 라이브플렉스, 넷마블, 롯데카드가 오픈 예정에 있습니다.

또한 씽크풀 관계자는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9월 25일부터 5주간 이벤트를 진행하여 개인 정보도 보호하고, 푸짐한 선물도 증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벤트는 서비스 가입 고객중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스타벅스, 던킨도너츠 등의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로그인 도용방지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매일방송 MBN 홈페이지(https://safer.mbn.co.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