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혈당측정기 전문업체 아이센스(대표이사 차근식)가 지난 1일 아이센스 원주공장에서 당뇨 환우로 구성된 ‘케어센스 서포터즈 1기 발족식을 가졌다.
케어센스 서포터즈는 당뇨병 환자들의 체계적인 혈당관리를 돕고 당뇨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1기 서포터즈는 평소 꾸준히 자가혈당측정을 해온 당뇨병 환우 카페 회원 중 총 28명을 대상으로 선발했으며 9월부터 11월까지 총 3개월 간 아이센스 서포터로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아이센스가 자체 개발한 센스다이어리 프로그램 작성 및 새롭게 출시되는 케어센스 신제품 체험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매월 케어센스 검사지와 아이센스 관계자와 바로 연결이 가능한 핫라인 번호가 제공돼 체계적인 혈당관리를 받게 된다.
차근식 아이센스 대표이사는 ‘케어센스 서포터즈 1기 출범은 당뇨병 환자들의 체계적인 혈당관리를 돕고 그들과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아이센스의 우수한 기술력과 편리한 자가혈당측정기로 당뇨병 환자들의 든든한 서포터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포터즈 1기로 선발된 윤영범 씨는 당뇨병은 평생 스스로 관리해야 하는 질환으로 체계적이고 정확한 혈당관리에 도움을 받고자 이번 서포터즈에 지원하게 됐다”며 서포터즈 자격으로 방문한 아이센스 원주공장의 규모와 생산량에 놀랐으며, 내가 사용하는 혈당측정기 제품이 이렇게 깨끗하고 우수한 시설에서 제조·관리된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이센스는 십 수 년의 연구를 통해 개발한 자가혈당측정기인 ‘케어센스 제품 군과 혈액분석기인 ‘아이스마트 제품 군을 생산 판매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