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까지 중북부 강한 비…이번주 내내 비
입력 2012-08-19 16:34  | 수정 2012-08-19 20:58
<2>휴일인 오늘 중북부에서는 비가 오락가락 내리고 있고, 충청과 남부지방은 무더위 속 소나기가 내렸습니다.
내일도 오늘과 비슷한 날씨가 예상되는데요,
특히, 밤늦게부터 중북부지방에는 강한 비가 쏟아지는 곳이 있어 비 피해 없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예상강우도>낮에 중북부지방에 산발적으로 내리던 비는 늦은밤부터 매우 강해지겠습니다.
따라서 북한과 경기북부, 영서북부지방에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해 시간당 30mm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겠고요,

<예상강수량>예상되는 강수량 최고 150mm이상으로 폭우가 쏟아지겠고, 호우특보도 내려지겠습니다.
또, 서울과 경기남부, 영서중남부지역에도 평균 30에서 최고 100mm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폭염특보>반면, 충청과 남부지방에서는 낮기온 30도를 웃돌면서 곳곳에 폭염특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내일도 광주 33도, 대구 35도까지 오르겠고, 오후 한때 소나기가 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일기도>중북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리는 이유는 북태평양 고기압이 수축하면서 그 가장자리를 따라서 고온다습한 공기가 유입되고, 상층에서는 한기를 동반한 기압골이 접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부>따라서 내일도 중북부지방은 비가 내리겠고, 충청과

<남부>남부지방은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대기가 불안정해진 탓에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상>내일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부먼바다에서 최고 2.5미터로 약간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이번 주는 우산 잘 챙겨다니셔야겠습니다.
중부지방은 토요일까지 계속해서 비가 내리겠고,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남부지방에서도 비가 내릴것으로 예상됩니다.

날씨였습니다.

(명시경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