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0년도와 2011년도 리콜 실적은 각각 848건과 826건으로 지난 2009년의 495건 대비 70%가량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각 부처와 지자체 소관 법령에 따라 운영한 리콜 실적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습니다.
특히 자진리콜이 전체 리콜의 43.9%를 차지해, 기업들이 결함제품의 자발적 리콜을 통해 오히려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 기회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각 부처와 지자체 소관 법령에 따라 운영한 리콜 실적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습니다.
특히 자진리콜이 전체 리콜의 43.9%를 차지해, 기업들이 결함제품의 자발적 리콜을 통해 오히려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 기회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