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기아차, ‘기아 아시안 X게임’ 공식 후원
입력 2012-04-30 09:55 
기아차는 지난달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4일간 중국 상하이 지앙완(Jiang Wan)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2012 기아 아시안 X게임 (KIA X Games Asia 2012)을 공식 후원하고,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 높이기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X게임이란 ‘익스트림(Extreme) 스포츠 게임의 약자로 자전거, 스케이트보드, 인라인 스케이트 등으로 스릴감 넘치는 묘기를 선보이는 액션 스포츠다.

기아차가 후원하고 ESPN이 주관하는 올해 X게임 대회에는 세계 정상급 선수 130여명이 참가해 스케이트보드, 어그레시브 인라인, 자전거(BMX), 오토바이(모터X) 등 4개 부문 9개 종목에 걸쳐 그동안 갈고 닦은 기술의 향연을 펼쳐 보인다.

기아차, ‘기아 아시안 X게임 공식 후원 기아차는 대회기간 중 경기장 곳곳에 K2, K5를 비롯해 스포티지R, 쏘렌토R 등을 전시해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경기장 중앙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2인제 축구 게임, 퍼즐 맞추기 게임, 페이스페인팅, 즉석사진 촬영, 사이버 X게임 등 다채로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아차는 이번 대회 주관사인 ESPN이 운영하는 ‘미니 파크 클리닉(Mini Park Clinic)을 활용해 관람객들 교육 및 경품을 제공하는 공동 이벤트를 펼치고, 기아차가 후원사로 참여하는 ‘유로 2012와 연계한 축구 관련 이벤트를 마련하여 관람객들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기아차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위해 이미 한달 전부터 주말 동안 중국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상하이 시내 백화점과 공원 등에서 네 차례에 걸쳐 X게임 시범, X게임 홍보대사 장지림(Zhang Zhi-lin, 가수) 사인회, K5 및 카렌스 전시, 익스트림 스포츠 비디오 게임 시연 등 로드쇼 활동을 펼쳐 분위기를 한껏 띄웠다.

지난 2005년 서울 대회를 시작으로 X게임과 인연을 맺어오고 있는 기아차는 2007년에 최고 후원사 지위인 타이틀 스폰서(Title Sponsor) 자격을 획득한 이후 대회명을 ‘기아 브랜드 이름을 딴 ‘기아 X게임으로 가져가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대회 주관사이자 세계 최대 스포츠 전문채널인 ESPN이 해마다 이 대회를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로 전세계 주요국가에 방송하고 있어, 기아차는 로고 노출 등을 통해 8천만 달러 이상의 홍보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기아차는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아시안 X게임 이외에도 중국 자동차 레이싱 경주대회(CCC: China Circuit Championship)에 참가하는 등 활발한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중국에서 기아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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