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2-04-24 06:50 
▶ 검찰, '불법 정치자금' 이상득 수사
검찰이 최시중 전 방통위원장에 이어 이명박 대통령의 친형 이상득 의원에 대해서도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를 잡고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습니다.
MBN이 단독보도합니다.

▶ 북 "특별행동 곧 개시…3분 내 초토화"
북한군이 혁명무력의 특별행동이 곧 개시될 것이라며, 3~4분 안에 남한의 도발근원들을 초토화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우리 군은 대북 경계태세를 강화했습니다.


▶ '유로존 정치 불안'…해외증시 급락
프랑스 대선과 네덜란드의 조기 총선 등 선거철을 맞은 유럽에 정치불안이 고조되면서 시장의 불확실성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유럽증시는 일제히 급락했고, 뉴욕증시도 하락 마감했습니다.

▶ 여, '경선 룰' 신경전…야, 레이스 시동
대통령선거 예비후보 등록이 어제(23일)부터 시작되면서 대권 경쟁이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새누리당은 '경선 룰'을 놓고 박근혜 위원장과 '비박계'가 신경전을 벌이고, 민주통합당 대선 주자들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 일, 조선왕실 물품 소장 첫 인정
일본 국립박물관이 조선 왕실의 투구와 갑옷 등을 소장하고 있다고 공식 인정했습니다.
일제강점기 불법적으로 유출된 문화재를 둘러싸고 논란이 일 전망입니다.

▶ 한낮 초여름 날씨…내일 남해안 폭우
오늘 서울의 낮기온이 28도, 대구는 30도까지 오르는 등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에 또 한차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최고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 기업 성장·수익성 악화…'불황 여파'
지난해 세계경제의 성장세가 둔화하고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면서 국내 기업의 경영상태가 크게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소비자 권익침해 금융상품 대수술
금융감독원이 소비자들의 권익을 침해하는 모든 금융상품을 찾아내 문제점을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 포스코, 상장사 주식 모두 판다
포스코가 현대중공업 등 국내 상장사 보유 지분을 올해 3분기까지 전략 매각하기로 했습니다.
재무구조 개선과 무차입 경영을 최우선으로 삼은 올해 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