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현대차 신형 싼타페가 출시됐다.
현대차는 19일, 인천시 송도 하모니로(路) 일대에서 김충호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사장) 등 회사 관계자 및 자동차 전문기자단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 ‘싼타페(Santa Fe)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형 싼타페는 2005년 2세대 싼타페(CM) 출시 이후 7년만에 선보이는 3세대 싼타페(DM)로 4년 4개월 가량의 연구기간 동안 총 4300억원이 투입돼 완성됐다. 기존 모델보다 세련되고 강인한 스타일, 동급 최고 사양, 세단과 같은 실내 고급감을 바탕으로 구낸 SUV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현대차 측은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 신형 싼타페 신형 싼타페는 길이 4690mm, 너비 1880mm, 높이 1680mm의 차체 크기를 갖춰 한층 날렵하고 세련된 SUV로 거듭났으며, 2700mm에 달하는 넉넉한 휠베이스로 세단과 같은 넓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신형 싼타페는 최고출력 184마력(ps), 최대토크 41.0kg·m의 2.0 디젤 엔진과 최고출력 200마력(ps), 최대토크 44.5kg·m의 2.2 디젤 엔진(이상 자동변속기 기준) 등 동급 최고 수준의 두 가지 디젤 엔진 라인업을 갖췄다.
2.0 디젤 엔진 장착 모델은 17.0km/ℓ, 2.2 디젤 엔진 장착 모델은 16.1km/ℓ(이상 2WD 자동변속기 기준)의 연비를 확보함으로써, 최근 고유가 시대에 걸맞은 높은 경제성을 자랑한다. (※ 신 연비기준 시 2.0 모델은 14.4km/ℓ, 2.2 모델은 13.8km/ℓ)
이밖에 신형 싼타페에는 7에어백 시스템, 하체상해저감장치, 차세대 섀시 통합 제어 시스템(VSM), 차체 자세 제어 장치(VDC), 초고장력 강판 등이 적용돼 안전성이 높아졌으며 블루링크,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오토홀드,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등이 장착돼 편의성도 한층 개선됐다.
또, 스마트 내비게이션, 신규 오디오 시스템, 220V 인버터, 코너링 램프, 플레스 스티어, 크루즈 컨트롤 등도 적용됐다.
현대차 신형 싼타페가 출시됐다 한편, 현대차는 신형 싼타페 가격과 관련해 다음주에 최종 가격이 결정된다”고 전하며 가격대는 2800만원에서 3400만원 전후로 책정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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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19일, 인천시 송도 하모니로(路) 일대에서 김충호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사장) 등 회사 관계자 및 자동차 전문기자단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 ‘싼타페(Santa Fe)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형 싼타페는 2005년 2세대 싼타페(CM) 출시 이후 7년만에 선보이는 3세대 싼타페(DM)로 4년 4개월 가량의 연구기간 동안 총 4300억원이 투입돼 완성됐다. 기존 모델보다 세련되고 강인한 스타일, 동급 최고 사양, 세단과 같은 실내 고급감을 바탕으로 구낸 SUV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현대차 측은 기대하고 있다.
신형 싼타페는 최고출력 184마력(ps), 최대토크 41.0kg·m의 2.0 디젤 엔진과 최고출력 200마력(ps), 최대토크 44.5kg·m의 2.2 디젤 엔진(이상 자동변속기 기준) 등 동급 최고 수준의 두 가지 디젤 엔진 라인업을 갖췄다.
2.0 디젤 엔진 장착 모델은 17.0km/ℓ, 2.2 디젤 엔진 장착 모델은 16.1km/ℓ(이상 2WD 자동변속기 기준)의 연비를 확보함으로써, 최근 고유가 시대에 걸맞은 높은 경제성을 자랑한다. (※ 신 연비기준 시 2.0 모델은 14.4km/ℓ, 2.2 모델은 13.8km/ℓ)
이밖에 신형 싼타페에는 7에어백 시스템, 하체상해저감장치, 차세대 섀시 통합 제어 시스템(VSM), 차체 자세 제어 장치(VDC), 초고장력 강판 등이 적용돼 안전성이 높아졌으며 블루링크,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오토홀드,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등이 장착돼 편의성도 한층 개선됐다.
또, 스마트 내비게이션, 신규 오디오 시스템, 220V 인버터, 코너링 램프, 플레스 스티어, 크루즈 컨트롤 등도 적용됐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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