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2-03-29 07:20 
▶ 공식 선거운동 돌입…여야 '총력전'
4·11 총선 공식 선거운동이 오늘부터 시작돼 13일간의 열전에 들어갔습니다.
이번 총선은 대선 전초전 양상으로 전개되면서 선거 초반부터 여야의 총력전이 예상됩니다.

▶ 미, 식량지원 중단…북한인권법 연장
미국이 최근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 계획에 따라 북미 고위급 회담에서 합의한 대북 식량지원을 중단했습니다.
북한인권법도 오는 2017년까지 5년간 연장했습니다.


▶ '증거인멸' 최종석 행정관 극비 입국
민간인 불법사찰 증거인멸 사건의 핵심 열쇠를 쥔 최종석 전 청와대 행정관이 극비리에 귀국했습니다.
MBN이 단독보도합니다.

▶ 디도스 특검, 중앙선관위 압수수색
디도스 특검팀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을 압수수색 하는 등 본격 수사에 나섰습니다.
특검팀은 압수물 분석을 토대로 디도스 공격을 지시한 배후나 윗선 개입 여부 등을 집중 조사할 계획입니다.

▶ 은행권, 청년창업지원 5천억 조성
은행권이 5천억 원 규모의 청년창업지원펀드를 조성해 오는 5월부터 벤처·우수기술기업 등을 중심으로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 서해안 짙은 안개…중부 밤부터 비
오늘 아침 서해안을 중심으로 내륙 곳곳에 안개가 짙게 깔려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서울 경기와 강원 영서지역은 늦은 밤부터 비가 시작돼 내일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남부지방은 최고 60mm의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
<경제 주요뉴스>

▶ 경제지표 부진…해외증시 하락
해외증시가 미국의 경제 지표 부진과 스페인이 유럽연합에 구제금융을 신청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 한국, 베트남 원전 우선협상자 선정
우리나라가 총 200억 달러 규모의 베트남 원전 5.6호기 건설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지난 2009년 아랍에미리트연합 원전 수출 이후 주춤했던 한국형 원전 수출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중국 제조업 순익 금융위기 후 첫 감소
중국 제조업체의 올해 1~2월 순이익이 지난해에 비해 5%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같은 이익 감소는 글로벌 금융위기로 직격탄을 맞았던 지난 2009년 이후 3년만에 처음 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