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건보공단 일산병원, 홈페이지 전면 개편
입력 2012-02-06 14:52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광문)은 최근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홈페이지(www.nhimc.or.kr)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그동안 복잡한 구조에 불편을 겪던 회원들의 요구사항을 토대로 고객이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개선은 물론 다양한 기능 구성에 힘썼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주요 메뉴를 아이콘화 하여 전면에 내세움으로써 누구나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는 점과 영화예매를 연상케 하는 원스톱 진료예약서비스 도입과 비회원예약(대리예약) 등을 신설해 고객 편익 증대를 도모했다는 점이다.
또 웹접근성 준수 작업을 통해 장애인이나 고령자등 다양한 계층과의 소통이 가능하게 됐으며, 그간 운영해 오던 외국어 홈페이지(영어, 일어, 중국어, 러시아어)를 확대 개편해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및 해외환자 유치의 발판을 마련했다.

아울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개인정보노출 방지를 위해 SSL방식 보안서버, 실명인증서비스, i-PIN서비스를 도입해 안전성을 높였다.
이 밖에 스마트 기기를 통해 병원안내, 의료진정보, 질병정보 등을 어디서나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모바일 홈페이지(m.nhimc.or.kr)도 첫 선을 보이게 된다.
김광문 병원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다양해지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며 지속적인 서비스 보강과 사용편의성 증진으로 고객중심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애경 매경헬스 [moon902@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