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계속 더워요 남부 소나기
입력 2006-08-11 06:00  | 수정 2006-08-11 09:34


연일 밤낮으로 평년수준을 웃도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낮에도 전국이 31도에서 36도를 기록하면서 찜통더위가 예상되는데요. 이번달 말이 되면 기온도 평년수준을 조금씩 되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전국이 비교적 맑은 가운데 후텁지근한 여름 날씨가 계속되겠지만 남부지방으로는 한 때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구름사진) 구름사진보시겠습니다.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에 구름이 덮혀있습니다. 하지만 남부지방으로는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국지성 비구름이 만들어지겠고 만조수위가 높아지면서 서해안 저지대는 침수 가능성도 있으니까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상도)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오늘 전국이 구름만 조금 낀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한 때 구름이 많겠고 남부지방으로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소나기가 지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현재 대구는 27.5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남부지방을 어제보다 조금 더 더운 아침인데요. (최고) 한 낮에는 서울과 청주가 33도, 전주가 34도를 기록하면서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주간날씨) 앞으로 날씨 살펴보면 이번 주말도 구름만 낀 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당분간 무더위가 계속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