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터보엔진 장착한 아베오RS, 자세히 살펴보니
입력 2012-01-11 11:55 
GM은 9일(현지시간),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이달 23일까지 열리는 '2012년 북미국제오토쇼(이하 디트로이트모터쇼)에 터보 엔진을 장착한 쉐보레 아베오RS(현지명 소닉RS)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쉐보레 아베오RS는 기존 아베오의 퍼포먼스 해지백 모델로 GM의 글로벌 소형차 개발 본부를 담당하고 있는 한국GM이 개발을 주도했다. 아베오RS는 올해 하반기 미국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아베오 RS에는 1.4리터 에코텍 터보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138마력, 최대토크 20.4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하며, 6단 수동 및 자동 변속기가 적용됐다. 미국 기준으로 1.4리터급 모델에 터보엔지을 장착한 것은 아베오RS가 최초다.

앞좌석 시트에 RS라고 쓰여있는 것 이외에 기존 모델과의 내·외관 디자인 변화는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그러나 아베오RS에는 쉐보레의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 장착돼 차량 내부 스크린을 통해 스마트 폰 화면을 조작할 수 있으며,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내비게이션과 음악 검색 및 재생, 인터넷 라디오 청취 등이 가능하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아차, 신형 씨드 외관 공개…국내 출시는?·폭스바겐 제타 하이브리드 공개…177마력, 19.1km/ℓ·아반떼 쿠페, 3월 미국 출시…국내는 언제?·GM, 美 모터쇼서 쉐보레 크루즈 기반의 콘셉트카 공개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