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12시 시황
입력 2006-08-08 11:57  | 수정 2006-08-08 11:55
코스피 지수가 비교적 큰 폭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미FOMC를 앞둔 가운데 국제유가 급등으
로 미국증시가 하락했지만 코스피 지수는 견조한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개인이 동반 매도세를 나타내고 있고 투자자들의 관망세가 우세한 모습이지만 프로그램매수세가 유입되며 지수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2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13.23포인트 상승한 1302.7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음식료품과 종이목재,의약품,비금속광물,전기전자,의료정밀업등이 상승하고 있고, 철강금속,보험,운수창고업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반도체,LG필립스LCD등 기술주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고, 국민은행과 신한지주, 우리금융등 은행주와 현대자동차,KT,신세계,롯데쇼핑,KT&G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과 KTF,데이콤,KT등 통신주도 이틀째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반면 포스코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반등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12시 현재 코스닥 지수는 0.13포인트 소폭 오른 544.9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기타제조와 비금속, 운송과 출판매체복제등의 업종이 약세권에 머물고 있는 반면 일반전기전자와 제약,의료정밀기기, 디지털컨텐츠등의 업종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인터파크가 4% 이상 올라 강세를 나타내고 있고, 다음과 네오위즈등 일부 인터넷관련주에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그밖에 하나투어와 CJ홈쇼핑,휴맥스가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는 반면 아시아나항공과CJ인터넷,플래닛82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유가급등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카프코와 KCI,에코솔루션등 바이오디젤관련주가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원이 인터넷전화가 가능한 MP3플레이어 개발소식 발표 이후 닷새째 오름세를 이어가면서 12퍼센트 넘는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고, 전분기 대비 대폭 늘어난 2.4분기 실적을 내놓은 에이스안테나도 가격제한폭까지 오르는 초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