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아우디, 신형 CUV 'Q6' 개발…BMW X6 정조준
입력 2011-12-09 10:25 
아우디가 BMW X6와 경쟁할 새로운 모델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오토모티브뉴스유럽(Automotive News Europe)은 폭스바겐그룹의 디자인 총괄 발터 드 실바(Walter de'Silva)의 말을 인용해 아우디가 BMW X6와 경쟁할 신형 CUV를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

월터 드 실바는 최근 발행된 간행물에서 "Q5와 Q7 사이의 모델로 주행성능을 더욱 향상시킨 고급 CUV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모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지만 Q6라는 이름으로 출시되며, 폭스바겐 투아렉, 포르쉐 카이엔과 같은 구조로 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스포티한 디자인과 낮은 루프라인으로 BMW X6와 프리미엄 CUV 시장을 두고 본격적인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매체 관계자는 "BMW가 X5를 기반으로 X6를 개발해 마진율이 높은 프리미엄 CUV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면서 "아우디가 2015년까지 BMW를 넘어선 최고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를 목표로 하는 만큼 지속적으로 경쟁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아우디는 2014년 출시 예정인 BMW X4 일정에 맞춰 경쟁 모델인 Q4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15억원짜리 슈퍼카 투아타라…5일 만에 10대 팔려·기아차 레이, 사려다 '움찔'하는 이유…"2% 아쉬워서"·렉서스 GS…‘확 바뀐 모습으로 내년 상반기 국내 출시·강렬한 해치백…폭스바겐 시로코, 내년 국내에 첫 선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