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설특보…출근길 강추위
입력 2011-12-09 06:55 
<1>오늘은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되겠습니다. 어제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해 눈이 많이 쌓인 지역이 있는데요.

<특보현황>적설 현황을 보시면 대관령에는 34센티미터, 강릉에는 40센티미터에 가까운 눈이 이미 쌓여 있습니다. 또한, 현재, 모든 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강원도와 경북 북동부에는 대설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영동과 경북 동해안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예상적설량>앞으로 강원 영동 지방에 최고 30센티미터의 눈이 예상 되고요. 영서 북부와 경북북부지방에도 5에서 20센티미터의 눈이 더 내리겠습니다.

<3>따라서 오늘 전국이 강한 추위에 출근길, 철저한 방한 대책이 필요하겠습니다. 또한, 새벽부터 오전 사이 수도권을 포함한 중부 내륙에도 산발적으로 눈발이 날리기도 하겠습니다.


<기상도>오늘 전국 대부분 지방,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다만, 영동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고 강원지방의 눈은 오후에 점차 그치겠습니다.
-남부는 충남 서해안과 호남, 제주에는 눈구름대의 영향으로 가끔 눈이 오겠습니다.

<현재>현재 서울은 영하 4도, 태백 영하 6도의 낮은 기온을 보이고 있고,
-남부지방은 여수가 1도, 울산 0도, 제주 5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최고>최고기온은 서울 0도, 춘천 2도,
-남부지방, 대구 4도, 부산 6도가 되겠습니다.

<주간>주말인 토요일 충남과 호남, 제주에는 눈이 이어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날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주말 동안은 강한 추위가 지속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