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현대차 유니버스 일본 진출…대형버스 시장 노린다
입력 2011-12-01 15:01 
현대차는 지난달 30일 일본 동경의 국제박람회센터에서 개막된 ‘제42회 2011 토쿄모터쇼에서 프리미엄 대형버스인 신형 유니버스를 일본 시장에 최초로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현대차는 상용사업 담당 최한영 부회장 등 회사 관계자와 현지 기자단 및 고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 유니버스의 공개 행사를 가졌다. 행사기간 동안 총 180㎡의 전시공간에 신형 유니버스 1대를 전시하고 현대 상용차의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관람객들에게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최한영 부회장은 "유니버스는 자국산 선호로 수입 업체의 진입이 힘든 일본 대형버스 시장에 2009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약 200대 가까이 판매되며 이미 인정을 받고 있는 모델"이라며 "이번에 고품격 외관과 동급 최고의 경쟁력을 갖춰 새롭게 선보인 신형 유니버스가 판매 및 정비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일본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초 국내 시장에 최초로 공개된 신형 유니버스는 웅장함과 세련미를 더한 외관 디자인과 고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을 돕는 각종 신기술을 대거 도입해 국내 대형버스 고객들의 높은 눈높이를 만족시키며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현대차는 신형 유니버스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일본 내 판매 및 정비 네트워크를 전국적으로 재정비하고 주요 거점별 순회 전시와 가망고객을 대상으로 한 제품 설명회 및 시승행사 등 다양한 현지 밀착형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푸조, 21.2km/ℓ 연비의 SUV 3008 e-HDi 출시·페라리 명품 시계, 3억 훌쩍…'억! 억! 억!'·[포토] 레이 실내 '비밀수납공간'…재치 넘치는 공간활용”·현대차, 고급 대형버스 뉴프리이미엄 유니버스 출시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