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굿플, 국내외 ‘상표·특허·디자인’ 출원
입력 2011-11-30 12:16 


굿플이 저주파자극기와 수치료기 등으로 국내외 의료기기 시장 공략을 위해 주력 제품의 출원과 특허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의료기기 전문 기업 ㈜굿플(대표 정치성)이 저주파자극기인 ‘GP-304의 중국과 대만에서 디자인·상호·상표 출원을 마쳤으며, 수치료기의 국내 상표·상표 서비스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굿플 측은 국내 기술로 완성한 최신 헬스케어 제품들을 본격적으로 국내 및 해외에 알리기 위해 출원 작업들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며 제품 관련 출원을 기반 삼아 굿플의 주력 제품들이 글로벌시장에서 더욱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먼저 저주파자극기인 ‘GP-304의 디자인 출원을 대만과 중국에서 각각 지난 10일과 8일에 완료했으며 대만에선 ‘GOODPL 상호·상표 출원도 마쳤다.

굿플 저주파자극기는 6채널 또는 8채널 구성인 국내 기존 제품들과 달리 0.5kg의 4채널 초소형으로 제작 및 디자인된 제품이다. 어댑터 방식의 전원을 사용하고,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벽걸이 타입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난 16일에는 수치료기 ‘SUANAE에 대한 국내 상표 및 상표서비스를 등록했다. SUANAE(수안애, 水安愛)는 옷을 입고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건식 타입을 도입한 신개념 고품격 수압마사지기다.
이 제품은 현재 2건의 특허를 등록한 상태로 CE인증을 취득했고, 유럽 등 해외 수출을 진행 중이며 일본 인증 취득도 계획 중이다.
이를 포함해 굿플은 현재 국내특허 2건, 실용신안 3건, 디자인 4건, 상표 10건의 등록을 완료했으며, 특허 2건, 상표서비스로 15여 건도 출원을 마친 상태다.
한편 굿플은 지난해에 강원지식센터로부터 브랜드스타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활발한 해외진출을 위해 현지 지식재산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