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11-11-24 09:52 
▶ 중부 첫 한파특보…서울 영하 5.5도
찬바람이 불고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경기와 강원, 충북 등에 올겨울 들어 첫 한파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서울이 영하 5.5도까지 떨어졌고 중부지방의 체감온도가 영하 10도 밑으로 내려가는 등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 야, 장외투쟁 돌입…국회 '올스톱'
한나라당의 한미 FTA 기습처리에 반발하며 민주당 등 야당이 장외투쟁에 들어갔습니다.
특히 국회일정을 전면 거부하면서 국회는 사실상 마비사태에 빠졌습니다.


▶ '수사권 조정안' 경찰 조직적 반발
국무총리실이 내놓은 검·경 수사권 조정안에 대해 일선 경찰들이 조직적 행동에 나서는 등 강력히 반발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의 김진표 원내대표는 검찰의 경찰 통제를 강화하려는 것이라며 조정안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 박원순-김문수 "상시협의기구 설치"
박원순 서울시장과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오늘 첫 회동을 갖고 두 지자체간 상시 협의기구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 자사고 무더기 미달…지원자 0명도
서울 지역 자율형 사립고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신입생 무더기 미달 사태를 맞았습니다.
지원자가 단 한 명도 없는 학교까지 나왔습니다.

▶ 예멘 대통령 사의…권력이양 서명
33년간 장기집권을 해온 살레 예멘 대통령이 국내외 사퇴압력에 굴복해 권력이양안에 서명했습니다.
살레 대통령은 30일 내로 사임하게 되고, 예멘은 두 달 후 새로운 대통령을 선출하게 됩니다.

▶ 지상파·케이블 재전송 협상 결렬
지상파 방송사와 케이블 SO 간 재전송 협상이 결렬됐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최고위급 협상에서 극적 타결을 이뤄지지 않으면 정오부터 지상파 고화질 방송 송출이 중단됩니다.

▶ 홍명보호, 카타르와 1-1 무승부
올림픽축구대표팀이 카타르와의 런던올림픽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2차전에서 1대 1로 비겼습니다.
1승1무로 조 선두를 유지한 올림픽대표팀은 오는 27일 서울서 사우디아라비아와 3차전을 벌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