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강추위…글피부터 추위 풀려
입력 2011-11-23 19:55 
<1>오늘 전국 곳곳에 산발적인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눈발이 날리기도 하겠습니다. 특히, 밤부터 충청과 호남 내륙으로 눈이 내려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특보현황>현재, 전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져 있고, 중부 내륙에는 한파주의보가, 서해안을 중심으로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3>찬바람에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습니다. 내일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4도까지 곤두박질 치면서 강한 추위가 몰려오겠습니다. 글피 낮부터는 평년기온을 되찾으면서 이번 강추위, 한발 물러설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일 날씨입니다.


<2>내일 새벽 한때 호남 서해안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중부와 남부 내륙으로 얼음 어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도>전국이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은 하늘을 보이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기온 서울 영하 4도, 춘천 영하 6도까지 떨어지겠고.

<최고>낮기온은 서울 3도 등 전국이 1도에서 10도의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주간>맑은 날씨 이어가다가 일요일 중부에서 비가 시작돼 월요일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생활정보>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지개색으로 구성된 식단을 챙겨 먹어야 하는데요. 식물에는 5대 영양소 이외에 파이토케미컬이라는 영양소가 있는데요. 바로, 우리가 컬러푸드를 먹어야 하는 이유죠.

옐로우 푸드는 항암효과와 같은 면역체계를 강화해주고요. 주로 호박, 고구마에 많아요. 또, 레드푸드의 토마토와 붉은 고추, 대추 등은 몸속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청소부 역할을 한다네요.

무, 양파와 같은 화이트 푸드는 폐와 기관지가 약한 사람에게 좋고, 녹황색 채소와 같은 그린푸드는 간 세포 재생 효과로 흡연자에게 필수. 비타민도 풍부하답니다.

검은콩 등의 블랙 푸드는 뇌 건강까지 책임지는 종합 영양식이고요. 적포도와 블루베리에 들어 있는 퍼플푸드는 피를 맑게 해 심장병과 뇌졸중을 예방해준다고 하네요. 여러분도 이제 컬러푸드 꼭 챙겨드세요. 지금까지 2.0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