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 대체로 포근…남해안과 제주 비
입력 2011-11-10 20:02 
<1>오늘 전국이 흐리고 곳에 따라 비가 오는 가운데 제주의 비는 갰습니다. 다만, 밤에는 전남해안과 충남서해안에 약하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2>금요일인 내일도 전국의 흐린 하늘은 이어지겠습니다. 비 소식도 있는데요. 중서부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요. 제주와 남해안에서 비가 오겠습니다. 이 비는 오전에 전남해안에서부터 점차 개겠습니다.

<기상도>자세한 내일 날씨입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최저>내일 서울이 11도, 대구 12도, 여수 13도로 출발하겠고요.


<최고>낮기온은 서울 16도, 광주 20도 등 전국이 15도에서 20도의 분포를 보이면서 포근하겠습니다.

<주간>당분간 별다른 비 소식 없이 맑은 하늘을 이어가겠는데요. 다만, 주 중반부터는 평년보다 낮은 기온 보이면서 쌀쌀해지겠습니다

<생활정보>별거 아닌 것 같으면서도 은근히 신경쓰이는 게 식사예절과 차 예절인데요. 오늘 생활정보에서는 차 마시는 예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를 대접하는 사람이 "차 드세요."라고 하면 한 번에 쭉 마시는 것이 아니라 두세 번에 나누어 마셔야 하는데요.

입 안에 잠시 머금고 그 차의 깊은 향을 음미하는 것도 하나의 예절~!!

이때, 한 손으로 찻잔을 들고 다른 한 손으로는 잔을 받치고 마셔야 한답니다.

마신 후에 잔향을 맡고 잔을 내려놓으면 끝~!! 보기보다 어렵지 않은 차 예절, 이제 잘 지킬 수 있겠죠? 지금까지 2.0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