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기아차, 중국서 세 번째 공장 건설…현대기아차 중국서 연173만대 생산
입력 2011-11-02 18:10 
기아차는 2일(현지시각), 중국 장쑤성 난징시에 위치한 진링호텔에서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을 비롯한 회사관계자와 장쑤성 뤄즈쥔 서기, 옌청시 자오펑 서기, 옌청시 웨이궈창 시장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둥펑위에다 기아 3공장 투자협의서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기아차 중국 3공장 투자협의서 체결을 위해 중국을 방문한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기아차 중국 제 2공장을 방문했다

기아차는 이번 중국 3공장 투자협의서 체결식을 통해 기존의 1,2공장 43만대 생산체제에서 3공장의 30만대를 추가해 총 73만대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된다. 이를 통해 현대차그룹은 현재 1,2공장에 이어 내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제 3공장을 건설 중인 현대차의 생산 능력(100만대)과 합쳐 총 173만대의 생산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기아차 중국 3공장은 기존 공장이 위치한 옌청시 경제기술개발구에 자리잡게 되며, 2공장과의 거리는 불과 5km에 불과해 기존에 설치된 각종 인프라 시설들을 활용할 수 있어 공장 간 시너지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차는 내년 말부터 건설을 개시할 계획이며 2014년 하반기 완공과 동시에 본격적인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몽구 회장은 "기아차는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업체 중 하나로 이와 같은 성과는 장쑤성을 비롯해 옌청시 정부의 지속적인 협조와 아낌없는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내년 말 착공에 들어가는 제 3공장건설을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뛰어난 품질의 자동차를 지속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 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 생활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333마력의 괴물'…현대차 제네시스 쿠페 후속, 12일 발표·현대차, 5000cc V8 제네시스 쿠페 공개·10월 국산차 중 가장 많이 팔린 차, 가장 적게 팔린 차·프라이드·SM3·크루즈 줄다리기 시합…누가 제일 강력한가 보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