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르노삼성차, 종합 고객 만족도 1위 수상식 개최
입력 2011-11-02 11:37 
르노삼성차는 지난 1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기흥 연구소에서 CEO 및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실시한 '2011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 결과에 대한 수상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르노삼성차는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9만7356명)를 대상으로 지난 7월 실시한 ‘자동차 품질 및 고객 만족에 대한 기획조사에서 고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와 종합 고객 만족도 1위 상을 수상했다.

이번 조사에서 르노삼성차는 제품 품질 영역에서는 초기 품질과 내구 품질 그리고 상품성을, 서비스 품질 영역에서는 영업만족도와 A/S 만족도를, 종합 만족도 영역에서는 종합 고객 만족도 부문 등 총 8개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종합고객만족도, A/S 만족도, 영업만족도 등 3개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라는 쾌거 달성하여 르노삼성자동차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만족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르노삼성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자동차 회사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제공하는 제품의 높은 품질과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와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 품질 경영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대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10월 국산차 중 가장 많이 팔린 차, 가장 적게 팔린 차·한국GM, 11월 판매조건…다양한 할부 프로그램 지원·프라이드·SM3·크루즈 줄다리기 시합…누가 제일 강력한가 보니·기아차, 11월 판매조건…K7·오피러스 110만원 할인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