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11-11-02 09:35 
▶ "구제안 국민투표"…코스피도 급락
그리스가 유로존의 구제금융안에 대해 국민투표에 부치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불안감이 확산되면서 세계증시가 급락했습니다.
우리증시도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한미 FTA 직권상정 검토…점거 농성
한미 FTA 비준안 처리를 놓고 여야가 평행선을 달리고 있습니다.
여당은 국회 본회의 직권상정을 검토하고 있고, 야당은 다시 점거 농성에 들어가면서 충돌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서울 주택가서 '방사능 15배' 검출
서울 노원구 월계동의 한 아파트 도로에서 방사능 수치가 평균보다 15배나 높게 나타나 관계 당국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다만 해당 지점의 방사능은 인체에 영향을 미칠 만한 수준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김정일 만나야 한다는 원칙 없어"
이명박 대통령은 "임기 중에 북한의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꼭 만나야 한다는 원칙은 없다"며 "정치적 목적만으로 김 위원장을 만날 의사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 저축은행 후순위채권 실태 조사
저축은행이 판매 중인 후순위채권에 대해 금융감독원이 실태 파악에 나섰습니다.
금감원은 불완전판매가 확인된 후순위채에 대해선 만기 전이라도 중도해지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 "가습기 살균제, 폐 손상 징후 포착"
폐 손상 원인으로 잠정 지목된 가습기 살균제의 동물 흡입실험에서 인과관계를 추정할 만한 일부 징후가 포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건 당국은 이달 중순쯤 최종 실험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 자사고, 전학·입학전형 자율결정
내년부터 자율형 사립고는 교육감의 승인을 받지 않고 학생의 전학과 입학전형 방법을 자율적으로 정하게 될 전망입니다.

▶ 중부 흐리고 남부는 곳곳 약한 비
중부 지방이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남부지방은 곳곳에 약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중에는 모두 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