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대상 '마시는 홍초', 일본 식초시장 점유율 1위
입력 2011-10-20 01:43 
대상은 청정원 '마시는 홍초'가 일본 음용 식초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유통업계 자료에 따르면, 마시는 홍초는 일본 내 음용식초 시장에서 점유율 13.5%를 기록해 1위를 달리고 있다고 대상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9월까지 이 제품의 일본 수출액은 지난해 전체 해외 수출액의 17.4배에 달하는 244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이와 같이 마시는 홍초가 일본에서 승승장구할 수 있었던 것은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걸 그룹 '카라' 덕분으로 회사 측은 전망합니다.

8월부터 인기 걸 그룹 '카라'가 일본에서 홍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데, 카라의 모델 기용 소식이 알려진 7월부터 매출이 급증해 7∼9월 3개월간의 매출만 221억원에 달합니다.
한편, 대상은 올해 일본 매출 목표를 당초 175억원에서 350억원으로 상향 조정한 상태지만 현재 추세라면 500억원 달성도 무난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대상은 현재 800여개인 일본 내 유통 점포를 3천개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naver.com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