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건보공단 고객센터, ‘세계표준의 날’ 정부포상
입력 2011-10-17 10:25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직무대리 한문덕)는 공단 고객센터가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는 2011년 ‘세계표준의 날 기념식에서 유공단체 부문 KS인증대상(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고 14일 밝혔다.
‘세계표준의 날 수여되는 유공단체 부문 KS인증대상은 2011년 최초로 제정됐으며, 콜센터의 서비스 표준화 및 품질혁신에 탁월한 성과를 이뤄 서비스 경쟁력 강화 및 KS인증의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포상이다.
공단 고객센터는 ‘국민을 건강하게 고객을 행복하게라는 슬로건으로 2006년 4월 본부(서울)에 최초로 설치됐고, 현재는 부산·대구·광주·대전·경인 등 전국 6개 센터에 1400여명이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건강보험·장기요양보험·건강검진 및 증진·사회보험 통합징수 관련 업무 등 국민의 건강생활과 관련해 연간 3000만건의 전화민원을 상담하는 공공기관 최대 규모의 콜센터다.

문애경 매경헬스 [moon902@mkhealth.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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