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20시 주요뉴스
입력 2011-10-14 21:08 
▶ 재보선 D-12…여야 지도부 총출동
12일 앞으로 다가온 재보궐 선거의 승리를 위해 여야가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나라당은 박근혜 전 대표까지 지원유세에 나섰고, 야권은 손학규 민주당 대표와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함께 뛰고 있습니다.

▶ "한미, 다원적 전략동맹으로 발전"
이명박 대통령과 오바마 대통령은 한미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동맹을 다원적 전략동맹으로 발전시키기로 합의했습니다.

▶ 생보사 담합에 3,600억 과징금
개인보험 상품의 예정이율 등을 담합해 이득을 챙겨온 12개 생명보험사에 대해 공정위가 3,600여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했습니다.


▶ 학교 자퇴 때 '숙려기간' 의무화
앞으로 청소년들이 학교를 자퇴하려면 의무적으로 숙려기간을 갖고 전문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 가수 비 부대배치 현장 공개
최근 입대한 가수 비가 신병교육을 받게 될 부대배치 현장이 오늘(14일) 공개됐습니다.
부대분류는 컴퓨터에 임의의 숫자를 입력해 일괄적으로 이뤄졌습니다.

▶ 서울시민 절반 여가활동 'TV시청'
15세 이상 서울시민의 절반 정도인 48%가 평소 주말이나 휴일에 여가활동으로 TV나 DVD를 시청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여행과 컴퓨터 게임, 휴식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 내일 80개 나라서 '반 월가' 시위
금융권과 부유층의 탐욕에 항의하는 반 월가 시위가 내일(15일) 전 세계 80여 개국 900개 이상의 도시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열립니다.
한국에서는 금융소비자협회 등이 여의도 금융감독원 앞에서 집회를 열 예정입니다.

▶ 기온 '뚝'…내일 다시 비·우박
북서쪽 찬 공기로 기온이 뚝 떨어지고, 강한 바람으로 체감온도는 더 낮아지겠습니다.
내일 낮부터 비가 다시 내리고 오후부터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 치는 곳이 많겠으며, 우박이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