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맑고 쾌청한 주말…건조, 산불주의!
입력 2011-10-08 10:39 
<2>가을 햇살이 눈부십니다. 오전 11시를 향해가고 있는 지금, 벌써부터 햇살이 따사롭게 비치고 있는데요. 오늘과 내일 날씨, 집 안에만 있기에는 아쉬울 정도겠습니다.

다만, 밖을 나서실 때에는 두 가지는 염두해두셔야겠습니다. 건조한 날씨와 일교차인데요.
주말 산행 하실 때에는 화기 위험이 있는 물건들이 없는 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 주말 동안 기온은 평년 수준을 유지하겠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비교적 쌀쌀합니다. 입고 벗기 쉬운 여벌옷은 챙겨다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상도>안개는 오전 중에 햇빛이 내리쬐면서 점차 옅어지겠습니다. 이후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 맑은 날씨를 되찾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서울 23도, 대구 24도로 낮 동안 땀이 나지 않을 정도로 활동하기 좋겠습니다.

<가을 단풍>가을하면 여러 수식어가 있습니다. 그 중 '단풍의 계절'이 단연 으뜸인데요.

이번 주말 어디로 떠나실 계획이신가요? 아쉽게도 남부지방에 계신 분들은 조금 더 기다리셔야겠습니다.

현재 강원 지역의 첫 단풍은 시작됐고요, 이 후 점차 남쪽으로 내려오겠습니다.

산안에 무궁무진한 것이 숨겨져 있다는 내장산의 첫 단풍은 이달 하순 쯤 선보이겠고요.

주왕산은 이달 21일, 지리산은 이달 중순 쯤 첫 단풍이 시작되겠습니다.

<주간>건조하고 맑은 날이 많을수록 단풍이 곱게 물든다고 합니다. 올 해 단풍 예쁘게 물들겠습니다. 다음 주 수요일까지는 맑겠지만, 목요일에는 전국에 가을 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