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건조한 날씨…주말 내내 맑고 큰 일교차
입력 2011-10-07 16:53 
<1>가을하늘이 더 높고 푸른 이유는 건조한 날씨 때문입니다. 현재 제주 산간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불이 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2>낮 동안은 외투를 벗고 지금 저처럼 긴팔 옷 하나만으로도 활동하기에 좋았습니다.
하지만 해가 지면서 오후부터는 다시 쌀쌀해지겠습니다.

<3>주말에도 맑겠습니다. 기온은 대체로 평년 수준을 유지하겠고, 큰 추위는 없는데요. 일교차에만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상도>내일 아침 중부내륙지방을 중심으로 안개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교외로 나들이 떠나실 계획이시라면, 운전 시 시야확보에 특히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기온 서울 11도, 대구 10도 선을 보이겠습니다.

<최고>한 낮 기온 서울 23도, 대구 25도로 활동하기에 좋은 온도입니다.

<주간>당분간 비 소식은 없습니다. 맑은 가운데 일교차가 큰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첫단풍 언제>이번 주말 단풍 나들이 계획하셨나요? 그렇다면, 강원 산간 지방으로 떠나셔야겠습니다.

이번 주에는 첫 단풍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설악산과 오대산에 이어서 치악산에서도 첫 단풍이 물들었습니다.

10일 후 쯤 속리산에서 단풍을 구경할 수 있겠고, 이후에는 북한산과 계룡산에서도 첫 단풍을 감상할 수 있겠습니다.

<5>산꼭대기에서 아래로 20퍼센트 정도 단풍이 들었을 때, 첫 단풍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반면, 산의 80퍼센트 이상이 물들었을 때는 절정이라고 보는데요.

올 단풍의 절정은 중부지방은 이달 중순, 남부지방은 이달 하순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