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이젠 관절운동도 부담 없이 하세요’
입력 2011-09-02 11:46 


관절에 가중되는 부담은 최소화하고, 효과적인 재활 운동이 가능한 ‘관절운동센터가 오픈했다.
의료기기 제조업체 씨알메디(대표 안종덕)가 관절회복운동기구 ‘씽크로 밸런서를 직접 체험하거나 이용할 수 있는 관절운동센터 ‘STA CENTER를 잠실에 개설했다.
이번 관절운동센터는 기존 센터와는 다르게 관절 회복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3무(무전원, 무소음, 무진동)가 특징인 싱크로밸런스로 구성됐다.
‘씽크로 밸런서는 관절 전용 의료기구로 관절의 압박을 조절하고, 관절면에 따라 포물선 궤적 운동을 해 누구나 쉽고 편하게 맞춤운동을 할 수 있는 씨알메디의 특허제품이다.

이 기구는 근골격계 이상증세의 예방과 재활에 효과적인 수중운동치료와 같은 효과가 있다. 콤팩트한 소장품 타입으로 심미성까지 갖췄다.
관절운동센터는 국내외 관절환자들을 대상으로 개설됐으며, 척추관절 회복운동, 비만증, 정형외과적 수술 후, 산모 회복운동 등 몸무게로 인한 관절염을 앓는 경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센터에서는 전문 운동치료사들이 직접 기구 사용방법뿐 아니라 관절운동치료방법을 상세히 설명해준다.
안종덕 대표는 수중운동치료가 제한되는 금기환자나 시간적, 경제적 제한을 받는 사람들은 대안 운동방법을 찾지 못해 적절한 관절관리가 이뤄지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기존의 아쉬운 점들을 보완해 관절운동센터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씽크로 밸런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사용해보며 관절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씨알메디는 독일 IENA박람회 수상과 미국 FDA와 유럽 CE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