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 오전까지 비…남부 최고 80mm
입력 2011-08-17 17:35  | 수정 2011-08-17 18:04
<1>현재 서울은 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있습니다. 그 밖의 충청이남, 강원도에는 오늘도 많은 비가 내렸는데요. 충청지방에 영향을 주던 강한 비구름대는 오늘 밤과 내일 오전 남부지방에 강한 비를 뿌리겠습니다.
비는 내일 오전 중에 모두 그치겠습니다.

<예상강수량>남부지방 최고 80mm의 비가 더 내리겠고요. 그 밖의 충청과 강원 남부 10에서 60mm 정도가 예상됩니다.

<자세한 지역별 날씨>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먼저, 수도권과 강원 지역입니다. 내일 이 지역들에는 오랜만에 비가 그친 하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강원 동해안으로 피서 떠나신 분들은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강한 바람과 더불어 안개도 짙겠고요. 더군다나 영동지방은 내일 늦은 오후까지 비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충청,호남>어제와 오늘 강한 비가 집중된 충청과 호남 날씨입니다. 전북지방 내일 새벽에, 전남지역은 아침에 점차 비가 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대체로 맑았던 제주도는 내일은 오전 중에 한 두 차례 비가 지나겠습니다.

<영남,울릉도>경북지역의 비는 내일 오전쯤이면 대부분 그치겠지만, 경남지역은 내일 늦은 오후까지 비가 계속되겠습니다. 특히, 아침부터 오후사이 부산과 울산, 경남해안지방을 중심으로 다소 많은 비가 예보돼 있는데요. 바람도 강하게 불 것으로 보여 해운대에서 휴가 보내시는 분들은 내일 오후까지 물놀이를 삼가셔야겠습니다. 울릉도,독도 내일 오전 한때 비가 내리겠습니다.

<주간>모레인 금요일에는 중부지방에 비 예보가 들어 있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