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늦은 오후 중북부 비…남부 폭염특보
입력 2011-08-03 14:30 
<레이더>현재, 서해안지방을 중심으로 벼락을 동반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레이더 영상 보시면, 꽤 강한 비구름이 북동진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점차 비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강원 영서지방으로도 확대되겠습니다.

<2>특히, 비는 오늘 늦은 오후부터 강하게 내리겠습니다.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를 동반하면서 세찬 비가 예상됩니다.

<예상강수량>평균 20에서 70mm로 적지 않은 양입니다. 경기북부지방은 100mm 이상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남부폭염>현재 남부 대부분 지방에서는 폭염특보가 계속해서 발효중입니다.

<1>오늘 전주와 고창 33도, 대구 32도까지 오르면서 남부지방에 계신 분들은 뜨거운 하루가 되겠습니다.

<태풍>비 소식이 끊이지 않고 이어지는 가운데, 이번 주말부터는 태풍 걱정까지 더해졌습니다.
태풍 예상경로도를 보시면, 오늘 아침 일본 오키나와 남동쪽 해상에서 제 9호 태풍 '무이파'가 북서진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태풍의 간접적인 영향으로 오늘 오후부터 제주도전해상에서는 파도가 점차 높아 지겠습니다. 내일은 남해와 서해 모두 영향을 미치겠습니다.
이번 주말, 태풍은 중국 상하이 남동쪽 부근에 위치하겠습니다.

<주간>따라서 이번 주말을 전후로 우리나라는 태풍의 직간접적인 영향을 받겠는데요. 토요일에는 제주에,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