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뜨거운 남부…늦은 오후 중북부 비
입력 2011-08-03 11:33 
<리드멘트>1부에서 전해 드렸듯이 요즘은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날씨입니다. 오늘은 또 어느 지역에 계신 분들이 우산을 가지고 외출하셔야 하는지, 기상센터 연결해 자세한 오늘 날씨 알아보죠. 조노을 캐스터

오늘 중북부 지방에 또 적지 않은 비가 온다고요?

<2>현재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늦은 오후부터 중북부 지방에 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내일 새벽까지 천둥, 번개는 물론이고,강한 바람과 함께 세찬 비가 내리겠습니다.

<1>반면, 저희 부모님이 경남지방에 살고 계신데요. 오늘 새벽까지 더위와 씨름을 하셨다고 연락이 오셨습니다. 남부지방은 쉴 틈 없이 기온이 오르고 있습니다. 벌써 곳곳이 30도에 가까운 기온을 보이는 곳도 있는데요. 오늘 전주와 고창 33도, 대구 32도까지 오르면서 남부지방에 계신 분들은 뜨거운 하루가 되겠습니다.

<예상강수량>오늘 중북부 지방의 비 평균 20에서 70mm로 적지 않은 양이 예상되고요. 경기북부지방은 100mm 이상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도>중북부 지방의 비는 낮부터 시작되겠고요, 오늘 남부지방은 곳곳에 소나기 예보가 들어있습니다.

<최고>낮 기온 서울 29도고요. 남부지방은 30도를 대부분 웃돌겠습니다.

<주간>태풍의 영향을 받으며 이번 주 토요일 제주를 시작으로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전국에 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지금까지 기상센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