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수도권 집중호우…최고 120mm 이상
입력 2011-07-26 16:56 
<1>방금 지인이 '지금 서울에 내리는 비 금방 그치는 거지?'하고 물었는데요. 소나기가 자주 내려 이번 비도 금방 그치겠거니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중부지방에 내리는 비는 소나기나 장맛비가 아닌 모레까지 계속되는 집중호우입니다.

<2>이번 비는 특히 수도권을 중심으로 많은 양이 예상됩니다. 천둥과 번개를 동반하겠고, 시간당 30밀리미터 이상 쏟아지겠습니다.
현재 경기북부지방으로 빠르게 호우특보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서울을 비롯한 그 밖의 중부지방에도 호우예비특보가 내려져있는 만큼 피해가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상강수량>비는 모레인 목요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충남서해안과 수도권에는 최고 120밀리미터 이상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상도>다시 한 번 정리해 드리면 중부지방에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오있고요. 남부지방은 내일도 한 두차례 강한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최저>내일 아침 서울 24도, 광주와 여수 25도 선에서 출발하겠습니다.

<최고>낮 기온 서울 27도로 중부지방은 비가 오면서 기온이 내려가겠습니다. 남부지방은 여전히 30도를 웃도는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주간>비가 그치면 다시 중부지방에도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